자유게시판


 

온라인샵을 오프라인 가게처럼 운영하는 방법

컨텐츠 정보

본문

 

레이저 각인기를 이용해 도마에 각인을 하는 모습. 원하는 문구로 각인할 수 있다. /미목

사업의 안정화를 위해 판매전략도 온라인에 맞게 다시 짠다. 예를들어 도마상품의 경우 “도마로 쓰이는 목재는 크게 세 가지인데, 북미산 호두나무, 호주산 캄포나무, 국내산 편백나무가 있습니다.. 그중 수급이 가장 원활한 편백나무 도마를 온라인 판매 주력 상품으로 정합니다. 항균성도 가장 우수하고, 재고로 둬도 갈라짐이나 변형이 가장 적어 한 번에 많은 주문이 들어와도 감당할 수 있습니다.”

1800만명 이상 고객이 찾는 C온라인 몰 에서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해서는 눈에 띄는 차별점이 있어야 하는데, 기존의 대량 생산 방식으로는 제공할 수 없던 맞춤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판촉물 제작을 위해 사용하던 각인기를 부활시켰습니다. 무료로 원하는 문구를 각인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죠. 구매 필수 정보란에 문구를 남기면 무료로 각인을 해드려요. 어차피 주문된 도마가 나가기 전에, 도마에 한 번 더 기름칠을 해줘야 하는데, 도마를 최종적으로 검수할 때 개별 각인도 하는 거죠.”

미목 도마 판매페이지의 상품 후기들.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 후 고객 관리도 신경 씁니다. “소비자 후기를 면밀히 분석했어요. 도마가 부드러워 칼자국이 남지 않는다는 뿌듯한 후기도 많지만, 운영에 도움 될만한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시는 분도 있어요. 후기 덕분에 상세페이지도 수정했어요. 처음에는 멋모르고 주방에 도마가 놓인 모습 등 연출 사진을 위주로 담았는데, 상세한 크기를 알기 힘들다는 후기를 보고 사이즈를 최대한 구체적으로 기재했죠. 사진도 최대한 왜곡이 없도록 다각도에서 찍어 올렸습니다. 소비자 후기를 통해 세세한 부분까지 다듬을 수 있었어요.”

 

▷ 뉴스타터 자료 인용.

▷▷원글은 하단의 원글 링크참고.

컴퓨터학원 등... 시작된 길이 비슷해 동감하는 부분이 있어 글 올립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5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