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피아노

Digital Piano

 

클라비노바란 어떤 악기입니까?

야마하의 전자 피아노입니다. 클라비노바라는 상품명은 라틴어로 '새로운 건반악기'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CLP 시리즈와 CVP 시리즈가 있으며, 어느쪽이나 피아노와 같은 중량감이 있는 건반과 피아노와 같은 88건반을 채택해, 피아노 연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판되는 피아노 소프트웨어를 PC에서도 열 수 있습니까?

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저작권보호를 위해 프로텍트를 걸어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클라비노바의 설치 장소에 대한 주의점은?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장소, 아주 춥거나 더운 곳, 습기가 많은 장소는 피해주세요. 마루는 보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불안정한 장소에는 설치하지 말아 주세요.

클라비노바도 어쿠스틱 피아노처럼 조율을 해야합니까?

클라비노바는 조율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피아노의 연습에는 CLP 시리즈, CVP 시리즈 중 어느 쪽이 좋을까요?

다기능 타입의 CVP 시리즈의 경우, 보통 피아노와 같이 연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케스트라 반주가 첨가된 레슨용 뮤직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건반 위치를 가르쳐 주는 가이드 기능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CLP는 기능이 적은 심플한 타입입니다만, 본격적인 피아노의 소리와 터치로 표현력 풍부한 피아노 연주를 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뮤직 소프트나 내장곡을 자동 연주시켰을 때, 건반은 움직입니까?

움직이지 않습니다.

TO HOST 단자(컴퓨터 단자)가 없는 클라비노바는 PC와 어떻게 접속해야 하나요?

MIDI 단자를 사용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별도 인터페이스가 필요합니다.

클라비노바의 연주를 가지고 CD를 만들고 싶습니다. 어떤 기능이 필요합니까?

컴퓨터에 사운드 레코더 기능은 있습니까? 우선, 클라비노바와 컴퓨터를 오디오 케이블로 접속해, 컴퓨터의 사운드 레코더 기능으로 클라비노바의 소리를 녹음해, WAV 데이터를 작성합니다. 그후, CD-R 인화 소프트 등으로 그 WAV 데이터를 CD에 구워주세요.

인터넷으로 구입한 뮤직 데이터는 재생할 수 있습니까?

확장자(extension). midi의 SMF 파일이라면 재생할 수 있습니다. 플로피 디스크를 CVP로 포맷해, 다운로드한 데이터를 카피해 주세요.

「녹음2 트랙」이라고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오른손, 왼손, 따로 따로 연주해 다중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따로 따로 재생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손 연습에도 편리합니다.

본체에 녹음한 곡을 보존해 두고 싶습니다만, PC와 접속해 데이터로 전송할 수 있습니까?

PC에 MIDI 데이터를 기록하는 MIDI sequence software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메트로놈이 울지 않는데 왜 그럴까요?

프리 템포의 곡이나, 리듬 트랙이 없는 곡이 선택되고 있을 때는 메트로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 가지 버튼을 눌러 설정했습니다만, 제일 처음 상태에 되돌리는 방법은 없나요?

우선 클라비노바의 전원을 끕니다. 최근의 클라비노바는 제일 높은 음역의 건반을 누른 채로 전원을 넣어 주시면, 공장 출하시 상태로 돌아옵니다. 다만 그 때, 클라비노바 본체에 자신으로 녹음한 곡이나 레지스터, 그 외 여러가지 설정이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주의해 주십시오.

전원은 들어갑니다만,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마스터 볼륨을 올려 보셨습니까? 헤드폰, 또는 헤드폰 변환 플러그가 끼워진 채는 아닌가요? 확인 후,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연락주십시오.

「This button can't be used during recording or playback! (녹음/재생중은 이 버튼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빈번하게 나옵니다.

노래 재생 모드 때에는 FUNCTION에 있는 것 같은 내용의 조작은 할 수 없습니다. SONG 버튼을 눌러 램프를 지우고 나서 조작해 주세요.

10,000 음표란, 어느 정도의 길이의 곡을 녹음할 수 있나요?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를 5회 녹음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야마하 이외의 피아노 레슨용 뮤직 데이터로도 연습이 가능한가요?

할 수 있습니다. 곡 데이터에 따라 피아노 파트의 트랙이 다른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 경우는 오른손/ 왼손의 트랙 지정을 변경해 주세요.

클라비노바로 만든 데이터를 카세트 테잎이나 MD에 녹음하는 방법은?

클라비노바의 AUX OUT와 테이프 레코더 등의 녹음 기기의 AUX IN를 접속해 녹음합니다.

마이크를 사용하고 싶은데 스피커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어떤 문제인가요?

마이크 볼륨은 올려 보셨습니까? 마이크 단자의 근처에 볼륨 조절 버튼을 통해 조절해 주세요.

마이크를 사용해서 노래도 녹음이 가능한가요?

기존의 CVP-200, 300시리즈는 녹음이 불가능했지만, 새로 출시된 400시리즈와 새롭게 출시된 CVP-500시리즈는 마이크 단자로 노래했을 경우 USB 메모리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 파일은 컴퓨터에 옮겨서 곧바로 CD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가이드 기능은 어떤 소프트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시판되고 있는 재생 가능한 소프트 뿐 아니라, 자신이 직접 녹음해서 만든 곡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SMF 포맷 1로 녹음된 데이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SMF 포맷 0만 가능)

전원은 들어가지만,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고장인가요?

마스터 볼륨을 올려 보셨습니까?

헤드폰, 또는 헤드폰 변환 플러그가 끼워진 채는 아닌가요?

확인 후,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연락주십시오.

구모델 CVP로 녹음한 FD는 현행 CVP로 재생할 수 있습니까?

재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CVP-50, 70으로 ABC를 사용해 녹음한 데이터는 올바르게 재생되지 않습니다.

CVP의 액정화면에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콘트라스트를 조절해 보세요.

악기 작동이 잘 되지 않습니다. 초기화 시키는 방법이 있나요?

초기화 시키는 방법은 일단 전원을 끄고 제일 오른쪽 흰색 건반(가장 높은 흰 건반)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다시 켭니다.

악기 구입 시 스탠드나 USB 혹은 MIDI 케이블, 헤드폰도 주지 않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위의 품목들은 개인이 따로 구입해야 하는 품목이며, 각 대리점에서 가끔 별도의 행사를 실시하고 제공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악기와 컴퓨터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USB단자나 MIDI단자가 있으면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USB로 연결할 경우, 각 컴퓨터의 환경에 따라 적절한 USB-MIDI 드라이버 설치를 해야 하며,

MIDI단자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인터페이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Music Finder(뮤직파인더)에 나와 있는 곡을 들을 수 있나요?

뮤직 파인더는 곡 데이터가 아니라 그 음악에 맞는 리듬 스타일과 음색이 세팅 되어져 있는 것이므로 재생할 수 없습니다. 곡 제목을 선택하시면 연주 환경이 자동으로 세팅됩니다.

최대 동시 발음수라고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동시에 울릴 수 있는 소리의 수입니다. 댐퍼 페달을 사용할 경우나, 자동 반주나 곡 데이터를 사용해 앙상블 연주할 때에는 재생되는 악기의 수가 많기 때문에 발음수가 많아집니다.

USB-MIDI 드라이버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아래의 주소로 가셔서 모델명을 입력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music.yamaha.com/products/categoryDownloads.html?categoryId=1

곡 데이터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따로 있나요?

야마하에서 운영하고 있는 www.yamahamusicsoft.com 에 가시면 스타일 파일 및 곡 데이터를 유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 곡의 경우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미디파일을 찾으시면 됩니다.

야마하뮤직코리아(주)에서는 한국 가요 및 스타일 데이터를 별도로 제작하지 않습니다.

컴퓨터에서 다운받은 곡을 악기에서 재생하려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1. USB 메모리 장치가 있는 모델인 경우 :
컴퓨터에서 다운받은 곡을 USB에 옮긴 후 USB를 바로 악기에 꽂아 재생할 수 있습니다.

2. USB 메모리 장치가 없는 모델인 경우 :
컴퓨터와 악기를 별도의 USB 케이블(혹은 MIDI 케이블)로 연결하시고, MSD(Musicsoft Downloader)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곡 파일은 악기로 전송시켜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악기구입 시 함께 동봉된 CD에 들어있으며, 인터넷 상에서 다운받으실 수도 있습니다(www.yamahamusicsoft.com)

컴퓨터에서 다운받은 곡은 악기에서 모두 재생할 수 있나요?

MID라는 확장자를 가진 미디파일은 재생 가능합니다. CVP-400 시리즈(403이상)의 경우는 WAV 파일도 재생이 가능하고, 새로 출시된 CVP-500시리즈 (CVP-505, 509)에서는 MP3파일 재생이 가능합니다.

USB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피아노 및 전자키보드 기종은 무엇인가요?

디지털피아노 CLP-330,340,380,S308 / CVP 500시리즈 / P-155, 키보드 DGX-530,630, PRS-S910

CVP-500시리즈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구모델인 CVP-400시리즈와 비교하여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래의 특징 외에도 많은 사양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제품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1. MP3 파일 재생 가능 (505,509)
  2. 수퍼아티큘레이션2 음색 추가(509)
  3. 5단계 다이내믹 스테레오 샘플링(509) 기술로 연주 표현력 향상
  4. CVP-505 GH3 인조상아 건반, CVP-509 자연목(NW) 인조상아 건반
CVP에서 볼 수 있는 악보는 프린트 할 수 없나요?

악기에서 재생되는 악보는 프린트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악기에 따로 녹음한 곡이나 다운받은 미디 파일인 경우에는 컴퓨터 프로그램(사보나 시퀀스 프로그램)을 통해 악보로 출력 가능합니다.

GH(그레이드 해머) 건반은 무엇입니까?

그레이드 해머 건반은, 그랜드 피아노의 건반 무게감을 재현하기 위해 고음부로부터 저음부에 걸쳐 무게를 단계적으로 바꾸어 제작한 건반입니다. 미묘한 터치감의 차이에 의해 섬세한 소리로부터 중량감 넘치는 소리까지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여, 어쿠스틱 피아노 대용으로 손색이 없는 건반입니다.

GHS, GH, GH3 세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AWM 스테레오 샘플링'과 'AWM 다이나믹 스테레오 샘플링'은 어떻게 다릅니까?

악기 그 자체의 소리를 디지털로 녹음한 후 거기에 정밀도가 높은 디지털 필터 기술을 더해 리얼하게 재현하는 야마하의 샘플링 방식을 'AWM'이라고 합니다. 'AWM 스테레오 샘플링'은 LR(좌우) 2개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으로, 소리의 실감나는 효과들을 사실처럼 재현합니다. 또, 'AWM 다이나믹 스테레오 샘플링'은, 건반을 연주하는 힘에 의해 나타나는 효과까지도 샘플링 한 것으로, 보다 다이나믹한 음악 표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소스테누토 페달은 무엇입니까?

그랜드 피아노의 한가운데 페달과 같습니다. 페달을 밟았을 때에 누르고 있던 건반의 소리에만 영향을 줍니다.

CLP 시리즈와 CVP 시리즈는 어떻게 다릅니까?

CLP 시리즈는 피아노의 레슨에 필요한 소리와 터치에 중심을 둔 심플한 시리즈로 실제 피아노의 소리와 터치로 표현력이 풍부한 피아노 연주를 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기능의 CVP 시리즈는 보통 피아노와 같이 연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케스트라 및 밴드의 백그라운드와 함께 곡을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내장되어 있는 다양한 장르의 리듬과 자동반주 기능을 이용하여 좋아하는 음악을 원곡과 같거나 혹은 다른 장르로 자유롭게 편곡해서 쉽게 연주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초보자에서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더욱 즐겁게 음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새로 출시된 400 시리즈의 경우 USB 오디오 레코딩 기능이 추가되어 연주한 곡을 녹음해서 컴퓨터로 옮겨 바로 나만의 CD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클라비노바란 어떤 악기입니까?

야마하의 대표적인 디지털 피아노로, 클라비노바라는 상품명은 라틴어로 '새로운 건반악기'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CLP와 CVP 시리즈가 있으며, 어느 모델이나 피아노와 같은 중량감이 있는 88건반으로, 야마하의 100년이 넘는 피아노 제조 기술의 노하우로 샘플링 된 음색이 탑재되어 실제 피아노 소리가 그대로 재현되는 고품질의 디지털 피아노입니다.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피아노 대용에 충실한 YDP시리즈, 클라비노바 CLP시리즈 와 그 외에 더 많은 음색과 자동반주 등의 여러 기능이 추가된 클라비노바 CVP 시리즈가 있습니다.

전자 건반악기의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디지털 피아노, 엘렉톤(전자 오르간), 신디사이저, 전자 키보드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디지털 피아노는 피아노 대용으로 사용하면서 음원이나 여러 기능들이 추가되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엘렉톤은 외형이 오르간형으로 되어있고 다양한 음색과 리듬을 페달건반까지 사용하여 연주할 수 있습니다.

신디사이저는 전문가용으로 다양한 음원들과 함께 음원편집 등을 할 수 있으며, 보통 작곡 전문가나 교회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악기 자체에 스피커가 없어 헤드폰이나 스피커를 따로 사용해야 합니다. 전자 키보드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스피커가 악기자체에 있습니다. 자동반주 기능이 있어 보통 교회의 밴드 대신이나 작은 예배당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어쿠스틱과 비교하여 디지털 피아노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피아노를 선택하실때, 어쿠스틱 피아노와 디지털 피아노중 무엇을 구입할지 결정하기 전에,
우선은 용도나 사용 환경을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아노를 전공할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어쿠스틱 피아노를 구매하셔야겠지만,
취미로 배우실 분이라면 디지털 피아노를 구입하시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디지털 피아노는 밤에도 헤드폰을 끼고 연주할 수 있고
이동 및 사후관리도 편하기 때문입니다.(조율이 필요없음)

피아노선을 해머로 두드려 소리를 연주하는 어쿠스틱 피아노에 비해,

야마하 디지털피아노 클라비노바는 콘서트용 그랜드 피아노의 소리를 디지털로 녹음한 것이 탑재되어 연주 시에는 그 리얼한 음색을 재생합니다. 어쿠스틱 피아노와 달리, 볼륨 조절이 자유자재로 가능하며,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의 구애 없이 야간에도 연습할 수 있습니다. 230kg전후인 어쿠스틱 피아노에 비해,
클라비노바는 약 50~85kg 정도의 경량이므로, 설치 장소의 바닥을 보강할 필요도 없고, 이사나 실내 이동도 간편합니다.

일본에서 구입한 PSR-E213의 충전기와 페달을 구할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충전기는 A/S 센터에서 구매 가능하십니다. 만약 악기가 고장이 있다면 야마하 서비스 센터 080-004-0022 로 문의해 주세요.
페달은 시중에서 파는 서스테인 페달이면 거의 모두가 사용가능합니다.

CVP-50x 시리즈에서 다른 신디사이저처럼 큐베이스 상에 패치를 불러오는 것이 가능한가요?? cvp의 음색과 자동반주 스타일의 미디파일을 시퀀싱 프로그램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녹음을 하려면, 오로지 cvp의 자체 시퀀서로만 해야하는건지요?

패치는 있으시면 불러오실수 있으나 이것은 기업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이 패치를 만드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랑 연결하시면 시퀀싱 프로그램에서 사용하실 수 는 있으나 미디파일이기때문에 악기의 배치나 음색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cvp자체로도 녹음이 가능하지만 시퀀싱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오디오 카드가 있으실텐데 오디오카드가 있으시다면 CVP자체가 아닌 큐베이스. 곰녹음기 등등으로도 녹음하실수 있습니다.

컴포터블키보드 DGX-640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보드의 케이스를 구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야마하에서 따로 판매하는 제품은 없습니다. 야마하에서는 따로 제작해 판매를 하지 않으니 악기사에 문의를 하시거나 주문제작을 생각해보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CVP나 PSR시리즈도 컴퓨터 시퀀싱 프로그램과 연결하여 작업을 하는게 가능한지요? 또 마스터건반의 용도는 당연히 되겠지만,, 내장 음원의 패치를 불러올 수 있는지, 스타일의 형식을 미디파일로 찍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CVP나 PSR시리즈도 미디 단자기 있기때문에 시퀀싱 프로그램과 연결하여 작업 가능합니다. 내장음원 패치는 순수하게 불러오실수 없으나 음원 패치를 따로 본인이 만드셔서 불러오실수 는 있습니다. 또한 스타일이 미디파일로 되어있기때문에 미디파일로 찍힙니다만. 오디오로 뽑지 않는이상 음색은 변하게 됩니다.

CVP시리즈와 신디사이저의 기능이 많이 중복되는 것 같은데,, 어떻게 다른가요?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CVP와 신디사이저는 사용자의 편의성이나 음악의 방향성 부분에서 차이가 드러납니다. CVP는 야마하 디지털피아노 기술력의 집대성이라 볼 수 있을 정도로 어쿠스틱 피아노를 대체할 만한 터치와 사운드를 제공하고 그 외에 매우 높은 수준의 자동반주 기능, 녹음기능, 엔터테인먼트 기능들이 들어가 있는 기종입니다. 자동반주를 주로 언급하셨는데 매우 다양한 종류의 리듬 템플레이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들의 음악적 완성도는 굉장히 높습니다. 코드 지식이 있고 어느 정도 음악적 감각만 있다면 일반인들도 쉽게 이 템플레이트들을 활용하여 작곡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신디사이저는 첫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없다고 할 만큼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는 신디사이저에 있는 여러 가지 소스나 기술들을 유용하게 사용하여 자신만의 새로운 음색과 곡을 만들 수 있는 악기입니다. MOTIF 의 아르페지오와 CVP의 스타일 기능은 차이가 있습니다. CVP가 다양한 장르에 있어서 무난한 기승전결의 패턴을 보여주는 반면, 아르페지오 패턴들은 아무래도 시대의 흐름에 맞게 트랜디한 리듬이 많고 이것들이 조합되어 있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 댄스 리듬을 가진 드럼에 스윙의 워킹 베이스 아르제피오를 결합하거나 하는 등등) 6000여 개의 아르페지오를 들어 보고 이런 조각들을 모아 곡을 써야 하는 전문가의 악기가 신디사이저인 것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2)3467-3356 야마하뮤직코리아 콤보팀

CLP-330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주한 곡을 usb에 저장하여 컴퓨터에서 실행해보고 싶은데 설명부탁드립니다.  

연주한 곡을 녹음하게 되면 U1~U3번까지 녹음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 30~31쪽을 그대로 따라하세요) 녹음된 곡을 USB에 저장하는 방법은 (설명서 37쪽 참조) 입니다. 여기까지는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만 연주곡을 저장한 USB를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문제가 있으신 듯 합니다. USB에 저장된 파일이 컴퓨터에서 실행이 되려면 midi 파일이거나 wave 파일이여야 합니다. (악기에서 녹음하여 저장하는 것은 디지털 신호로 저장하는 과정이기에 wave 파일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만약 USB에 저장된 파일의 확장자가 mid. 이 아니라면 파일을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변환하여 재생할 수는 있습니다만 미디 파일로 변환하였다 하더라도 CLP-330의 음원이 PC에 없기 때문에 원래 CLP-330의 음색이 아닌 다른 소리로 재생되게 됩니다. 자세한 답변을 위해 전화를 드렸으나 부재중이신 관계로 글로 답변을 드리다보니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으실텐데요.

YDP-141 건반에 내장된 50곡 제목이 궁금합니다!

구입시 제공되는 50 greats for the piano 악보집의 목록과 같습니다.

PSR-3500은 헤드폰커넥터를 어떤것을 사용해야 하나요?

5.5mm (55잭)라고 불리는 커넥터의 정식명칭은 표준사이즈 폰잭 입니다. 원래 이 규격이 표준 사이즈인 것이고 우리가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는 MP3 플레이어 등에 사용하기 위해 작은 단자를 사용하는 규격이 미니 사이즈 폰 잭이라고 불리우는 것들입니다. 보통 이러한 전문 디지털 악기에는 표준사이즈 폰잭을 사용하게 됩니다. 헤드폰 구입처 등지에서 미니 사이즈 폰잭 -> 표준사이즈 폰잭으로 변환하는 젠더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NP-V60에서 imac 하고 usb로 연결하였습니다. imac에서 연결이 전혀 되지 않는데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요? 아니면 특별한 imac에서 설정하는 특별한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컴퓨터와 악기를 USB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하려면 사용하시는 맥 컴퓨터에 적절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USB midi driver)를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악기 구매시 포함된 부속 CD-Rom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혹은 아래 다운로드 주소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http://usa.yamaha.com/products/musical-instruments/keyboards/digitalkeyboards/dk_-_piaggero/np-v60/
위 페이지에 접속 후 Support 탭을 누르시면 Downloads 목록이 뜹니다. Downloads 목록 중 네번째 드라이버- USB-MIDI Driver Version 1.2.1 for Mac OS X (10.4.11 - 10.6.x) 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회원 가입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어제 디지털피아노 340을구입했어요 데모곡을 들어봤는데 strings에 들어있는 곡이 맘에 드는데 제목과 악보구할순 없나요? 

데모곡은 사용설명서 내용대로 정확한 곡명을 알 수 없으며 악보도 제작되어 있지 않습니다.

PSR-E413를 사용합니다. 컴퓨터 드라이버 시디를 구하거나 다운받을수 있을까요?  

문의하신 드라이버는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download.yamaha.com/search/product/?category_id1=16277&&category_id2=16084&product_id=792255
회원 가입 후 사용자분 컴퓨터의 OS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 받으시길 바랍니다.

DGX-640를 연주하고 있었는데 제가 무엇을 잘못 누르는 바람에 음이 변했어요 도를 치면 레 소리가 납니다. 어떻게 해야하죠?

악기의 기능중에 조옮김하여 연주할 수 있는 기능을 만지신 듯 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악기를 초기화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64쪽 참조) 이때 혹시 악기에 저장된 데이터가 있다면 다른 저장매체로 백업 후 실행하세요. 전원을 끈 상태에서 건반의 가장 고음의 흰 건반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 스위치를 눌러 악기의 전원을 켭니다. 두번째로 트랜스포즈를 직접 조절하시는 방법입니다.(사용설명서 74쪽 참조) 악기의 Function 버튼을 누른후 CATEGORY 버튼을 사용하여 조옮김(Transpose)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이얼을 사용하여 조옮김 값을 조절합니다. 사용자 분께서는 "도"를 치면 "레" 음이 소리난다고 하셨으니 아마 조옮김 값이 +2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0"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PSR-3500 기종의 어댑터를 구하고 싶습니다.  

문의하신 제품에 필요한 어댑터 문의는 서비스센터에서 상담 가능하십니다. 야마하 서비스센터: 080-004-0022 

NP-30 페달, 보면대, 어답터, 헤드셋 연결 젝을 구하고 싶은데 어디서 구입을 해야 하나요?  

제품을 구입하신 대리점 또는 가까운 야마하 대리점에 문의하시면 구하실 수 있습니다.  

P-95의 건반의 터치감을 좀더 조정할 수 있을까요? (1) A/S를 통하여 이보다 좀 더 건반을 가볍게 조정할 수 있나요?? (2) P-95는 정확히 P-85의 건반의 어떤부분이 더 좋은지 차이점을 알고 싶습니다.

1. 터치감 여기에서 조절하는 터치감이라는 것은 사실 건반 자체의 무게가 변화하는 것은 아니고, 건반이 인식하는 세기에 변화를 준 것입니다. 예를 들어 건반의 터치감이 SOFT 라면, 연주자의 터치가 약한 사람에게 어울릴 만한 세팅으로 이 모드에서 건반을 치면 살살 쳐도 어느 정도 강한 터치가 나오게 됩니다. 반대로 터치감이 HARD라면 연주자의 손 힘이 너무 세서 다이나믹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에 적합하며 이럴 때는 아주 세게 쳐주지 않는 이상 큰 음이 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물리적인 조치로 건반의 터치를 바꾸기는 힘듭니다. 죄송합니다.

PSR-S910 모델입니다. 1번부터 61번 건반까지 각 건반위에 악기 몸체에 여러가지 그림이 새겨져있는데 그효과음을 불러오는 방법을 알고싶읍니다. 

그 그림들은 효과음이 아니라 드럼 음색을 골랐을 때 건반마다 어떤 리듬 악기가 나오는지를 보여주는 것들입니다. 아시다시피 드럼은 음정이 없는(물론 악기론적 입장이나 실제적으로도 음정은 있지만) 리듬악기이기 때문에 건반마다 어떤 소리가 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건반마다 드럼 셋의 구성을 배열하여 나타낸 것입니다. 이것에 맞추어 드럼 리듬 프레이즈를 직접 연주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 드럼 셋의 배열은 GM(General MIDI)에서 쓰이는 드럼과 같으며 보통의 디지털 악기들의 드럼 셋들은 이 배열과 거의 동일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즉, 어느 회사 제품을 쓰시건 그 디지털악기 안에 드럼음색이 있다면 굳이 그림이 없어도 그런 배열로 드럼 셋이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가령, 피아노에서 C 3 에 해당하는 건반은 베이스 드럼, E 3 에 해당하는 건반은 스네어 드럼...이런 식입니다. 드럼 음색을 골라주십시오. 그 다음 건반 위 그림을 보고 건반을 눌러보면 어떤 소리인지 알 수 있습니다.

PSR- S910 모델입니다.본래 악기에 셋팅된 스타일(리듬)음량이 저한테는 너무 높아서 매번 연주할때마다 볼륨을 줄여 서 연주를 하는 데, 조정된 스타일 볼륨을 변하지않게 저장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악기에 레지스트레이션 메모리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설정하신 악기 음량을 메모리에 저장하시면 악기를 껐다 키더라도 저장된 설정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스타일 음량 조절 방법-46쪽 참고 레지스트 저장 방법 - 69쪽 참고 또 다른 궁금한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인데, 어댑터가 고장난것 같아요. 어댑터를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어댑터 구입 관련 문의는 서비스 센터 (080-004-0022)로 연락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미국에 머물고 있고, 현지에서 P-95S를 사려합니다. 이곳은 전압이 110V이고, 따라서 어댑터또한 그에 맞게 오던데요. 한국에서 220v용 어댑터를 사서 꽂으면 한국에서도 사용 가능할까요? 아니면 변압기를 사용해야만 하는건가요? 2. 그런 아댑터를 따로 팔기는 하나요? (야마하 전체 동일한 것인가요 아님 P-95용을 사야하나요?)  
  1. 어댑터는 출시 국가에서 사용하는 전압에 맞게 제공이 되며, 타 국가에서 사용시에는 해당국가의 A/S 센터에 의뢰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는 변압기를 사용하여 가능합니다.
  2. 아답터는 P-95 전용은 아니며 시중에서 구매하실수 있는 제품입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는 제공되는 아답터를 사용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YDP-140 내장곡50 책자를 분실했습니다. 새로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문의하신 악보은 제품 구입 시 한부씩만 동봉되며, 악기를 구매하신 분들에 한하여 특정 모델에만 지원해 드리고 있는 책자로 판매가 어렵습니다. 또한 저작권 상의 문제로 인하여 제본하여 드릴 수도 없습니다.

P-70 전용스텐드를 구입하고 싶은데 P-70은 단종된 것 같고 요즘 나오는 P시리즈의 전용스텐드를 구입하면 서로 호환이 될런지요.

현재 P-70은 단종되었으며 P-95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요즘 나오는 P 시리즈의 전용스탠드는 P-70에 맞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 P-70전용 스탠드 재고가 있습니다. 가까운 야마하디지털피아노나 구입처에 의뢰하셔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브라스 소리를 내고 싶은데 p-80으로 내는 방법 없을까요?

혹시 P-85라는 제품을 말씀하신 것은 아니신지요? P-85의 경우 음색은 10가지이며 이중에 브라스소리는 없습니다. 야마하 P 시리즈의 컨셉은 컴팩트하여 이동이 간편하나 그에 비해 훌륭한 피아노 터치감과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PSR, DGX, YDP-V240, CVP등 다양한 사운드를 내는 악기들이나 전문가용 Synthesizer들과는 차이가 있지요. P-85자체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외장모듈이나 다른 악기를 MIDI케이블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P-85의 건반부가 연주를 입력하는 "마스터키보드"의 역할을 담당하고 음원은 다른 악기에서 따 오는 것이죠. 우리가 흔히 RACK 혹은 사운드모듈이라고 부르는 것들이 있습니다. 고급 신디사이저의 사운드는 갖고 싶은데 건반부는 필요없다는 분들, 혹은 MIDI작업자들을 위한 방편이죠. 야마하에서는 대표적으로 "MOTIF XS RACK"정도가 있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2)3467-3356, 3387 

PSR-GX76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로 이민을 왔는데 키보드를 240볼트에 사용을 해도 고장의 염려는 없을까요? 아니면 변압기를 사용해야 하나요?  

야마하 악기는 출시되는 국가의 전압에 맞게 판매되고 있습니다만 사용하시는 지역에 따라 변압기나 변압어댑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 변압기 사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서비스 센터 (080-004-0022)로 연락하셔서 문의해 보시기 바라며 또한 미국 현지내의 서비스 센터에도 의뢰해 보심을 권유드립니다. 

PSR-E223 을 구매하였는데, 데모곡 99곡에 대한 악보집은 어디서 받는건지 궁금합니다.  

송북 다운로드는 http://music.yamaha.com/registration 접속하셔서 회원 가입 후 제품번호를 등록하시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파일을 보기 좋게 제본하여 레슨 기능시 교재로 사용하시면 효과적인 연습이 가능합니다. 송북 다운로드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다시 한 번 연락 부탁드립니다. 

PSR-280을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220V에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를 110V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변압기를 사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어답터만 110V 것으로 구입해서 사용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는 110v 아답터가 나오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변압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주세요. 080-004-0022

포터블키보드 NP-30 내장곡 악보를 구하고싶은데요

문의하신 NP-30의 악보는 안타깝게도 따로 제공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사용설명서의 14~15 쪽에 데모곡명이 나와 있으므로 참고하셔서 악보를 구해보시기 바랍니다.
NP-30에는 각 음색을 효과적으로 표현해주는 10개의 음색별 데모곡과 10개의 감상용 내장곡이 들어있습니다. 음색 데모곡은 아래와 같으며 HARPSICHORD 1 ,2 음색의 곡명을 제외한 나머지 곡명은 알 수 없습니다.
건반 음색 이름 제목 작곡가 G1 HARPSICHORD 1 Gavotte J.S. Bach G#1 HARPSICHORD 2 Invention No. 1 J.S. Bach 감상용으로 내장곡 곡명입니다. 번호 제목 작곡가 1 Menuett G dur BWV.Anh.114 J.S. Bach 2 Turkish March (Piano Sonate No.11 K.331) W.A. Mozart 3 Für Elise L.v. Beethoven 4 Valse op.64-1 “Petit chien” F.F. Chopin 5 Träumerei R. Schumann 6 Dolly’s Dreaming and Awakening T. Oesten 7 Arabesque J.F.F. Burgmüller 8 Humoresque A. Dvorák 9 The Entertainer S. Joplin 10 La Fille aux Cheveux de Lin C.A. Debussy
* 사용자 설명서는 http://www.yamaha-music.co.kr/ 에 접속하셔서 메인메뉴의 고객서비스>자료실에 가시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문의전화 (YAMAHA DEMO ROOM) 02)3467-3398

야마가 NP-30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76건반용 키보드 가방 PKBAG76 가방은 어디서 구매 할 수 있나요.?

키보드 가방은 야마하 대리점이나 악기 가방 전문 매장 등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문의하신 NP-30 가방을 판매하는 대리점 연락처는 야마하뮤직코리아 홈페이지>대리점>지역별 대리점>PK(포터블 키보드 취급 매장)에서 찾아보실 수 있으며 전화로 재고 여부를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NP-30 컴퓨터와 연결 문의합니다. 컴퓨터랑 연결해서 (sonar) 컴퓨터에서 소리가 나게 한 다음 컴퓨터에서 녹음하려는 목적을 갖고 있는데요. 일단 sonar랑 연결했을때 마우스로 클릭하면 키보드에서 소리가 나는건 있는데 키보드로 연주했을때 컴퓨터(sonar)에서 소리가 나게 하는건 없네요, midi usb를 꼽고 또 뭔가 작업을 해야 하나요?

지금 현재 작성하신 내용만을 보았을 때, 악기와 컴퓨터 간에 미디(USB미디케이블) 신호만 소통되도록 연결하신 것 같습니다. 악기의 사운드적인 정보, 즉 오디오 신호는 표준사이즈 폰잭(일반적으로 55잭이라 불리는)을 사용해 컴퓨터에 설치한 별도의 오디오 처리장치(보통 오디오카드라고 합니다)에 연결해 주셔야합니다. 즉, 고객님의 상황은 미디 케이블을 통해 NP-30의 건반을 눌러 "도, 레, 미"라는 신호는 컴퓨터에 보낼 수 있으나 그것은 단지 신호일 뿐 사운드 자체를 보낼 루트가 없는 것입니다. 컴퓨터음악프로덕션, 흔히 미디음악을 만들고 싶어 작업실을 꾸미시려면 별도의 오디오카드는 거의 필수라고 봅니다.(악기의 고출력 사운드가 55잭으로 출력되는데 그걸 전문적으로 처리해 주는 장치가 필요) 야마하에서는 저가의 AUDIOGRAM부터 프로 수준의 N Series까지 다양한 소형 믹서형 오디오카드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문의하실 것이 있거나 궁금하신 점, 이해되지 않는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02)3467-3356 야마하뮤직코리아 COMBO팀

미디 실시간 입력할 마스터키보드 용도로 psr 225gm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큐베이스(시퀀서)에서 미디 인식이 안되는듯 싶네요. 현재 입력 구성이 노트북(윈도우7 32bit)에 아몬 오디오인터페이스 연결했고, 키보드의 아웃단자와 오디오인터페이스의 미디 인 단자 미디 케이블로 연결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키보드 아웃단자와 노트북 usb로 연결도 해봤는데 여전히 인식이 안되네요. 

USB-MIDI 드라이버는 악기에 USB 단자가 있을 경우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MIDI 포트 밖에 없는 악기이므로 이 경우 컴퓨터와 정보를 주고 받으려면 중간에 MIDI 인터페이스라는 기기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현재 이 역할을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MIDI 입력단이 하고 있으니, 큐베이스에서는 오디오 카드의 MIDI 입력단의 이름을 인식할 것입니다.

NP-30의 건반덮개를 구하고 싶습니다. 

저희 제품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NP-30의 건반 덮개는 야마하에서 제작/판매하는 제품이 아니므로 구매가 어려우십니다.

CLP-330m을 구입했는데 usb사용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CLP 시리즈는 USB를 통한 MP3, WAVE, 기타 재생 가능한 음악파일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비단 CLP뿐 아니라 대부분의 디지털피아노에 해당되는 것인데, 디지털피아노에 음악파일을 재생할 장치가 기본적으로 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SMF(Standard Midi File)파일은 읽을 수가 있는데 이 파일은 소위 미디 파일이며, 어떤 연주를 하였는가에 대한 기록이 남아있는 파일입니다. 가령 고객님께서 "도, 레, 미~"를 연주한 미디 파일을 갖고 계시다면 이것을 컴퓨터에서 재생했을 시 아무런 소리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도레미를 쳤다 라는 신호만이 갈 뿐 그 신호를 갖고 소리를 내줄 음색이 없기 때문입니다. CLP에서 SMF파일을 사용해 곡을 불러온다면 CLP의 내장된 음색을 사용해 SMF파일을 재생함으로써 연주를 다시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미디 파일과 일반적으로 음악을 들을 때 썼던 MP3등의 차이를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하튼, CLP에서 고객님이 연주를 녹음 하셨을 때도 그것은 SMF파일 형식으로 남게 됩니다. 그 파일을 USB에 옮겨 컴퓨터로 재생을 하셔도 음악은 나오지 않습니다. 연주의 기록만이 저장되는 것이므로 고객님께서는 이 점에 유의해 주십시오. CLP에 연주를 저장할 때는 바로 USB에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내장 메모리에 사용자의 연주를 녹음한 후 그것을 USB로 옮기는 절차를 밟게 됩니다. 1. [REC]버튼을 이용해 원하는 내장메모리 위치에 곡을 먼저 녹음하십시오.(메뉴얼 30p) 2. USB에 옮기는 작업을 실행하십시오.(메뉴얼 36p) CLP이외에 야마하 최고급 디지털피아노 CVP 시리즈의 경우 USB오디오레코딩이라는 기능이 있어 연주를 USB에 바로 저장하면서 형식도 복잡한 미디파일 형식이 아니라 WAVE파일 형식으로 녹음할 수 있습니다. USB에 바로 옮겨진 WAVE형식의 연주는 컴퓨터에 있는 여러가지 음악 플레이어 등으로 바로 들을 수 있는 형식입니다. 또한, 곧 출시되는 신제품 CVP-505 / 509 의 경우 MP3파일 형식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02)3467-3398

PSR-E403 과 PSR-E413 의 제품 차이가 뭔가요??

PSR-E403과 PSR-E413의 차이점은 악기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스타일(장르별 반주)과 아르페지오 패턴이 추가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르페지오 패턴이 기존의 15가지에서 5가지 더 추가되어 20가지가 내장되어 있으며 스타일 또한 155가지에서 10가지가 추가된 165개의 스타일이 내장되어 되었습니다. 외관상 디자인도 더욱 심플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제작되었으며 구성 버튼 또한 더욱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PSR 시리즈 중에서 PSR-E413 모델이 가장 최신형 모델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P-85 제품에 데모버튼을 누르고 음색중에 그랜드1 버튼을 눌렀을때 나오는 노래 제목을좀 알고싶습니다  

문의하신 P-85에는 음색데모 10곡과 50곡의 내장곡이 있습니다.

  1. 10곡의 음색데모곡 중 아래 2곡을 제외한 곡은 야마하에서 별도로 작곡되어 탑재된 음원입니다.
    Harpsichord1 - 가보트 Harpsichord2 - 바하 인벤션 no.1
  2. 프리세트곡 (50개의 내장곡)의 경우 사용설명서 뒷부분에 곡 제목과 작곡자명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야마하키보드 DGX-200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 일본으로 키보드를 가지고 왔는데, 키보드 전원은 들어오는데 건반도 그렇고 모든버튼이 작동되질 않습니다. 혹 한국에서만 사용가능한건가요?

한국의 전압과( 220v) 일본의 전압(110v) 차이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변압기를 사용하시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 일본 야마하 A/S 센터에 한번 더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PRS 키보드는 왜 한글 지원이 안되는 건가요?  

현재 야마하 악기의 LCD 화면상에서 언어는 일본어와 영어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사용자의 입장에서 볼때 악기에 한글지원이 안되는 것을 아쉽게 생각하지만 대신 한글 설명서를 제작하여 구입시 드리고 있으며 사용상 불편한 점은 언제든 상담하여 드립니다. 사용하시는데는 한글 사용설명서로 문제가 없으리라고 생각되지만 한글 가사 지원 문제가 남아 있기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빠른 시일 안에 한글 폰트 지원 문제를 다시 한번 건의토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혹시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점이 있으면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02-3467-3398 02-3467-3314

DGX-230을 구입하였습니다. 안에 설치시디가 있는데 설치해야 키보드랑 연결해서 칠수 있나요???

설치 CD에는, DGX에 내장된 MIDI 인터페이스를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USB-MIDI 드라이버'와, 컴퓨터로부터 악기의 플래쉬 메모리에게로 곡 파일을 전송하는 기능의 Musicsoft Downloader가 들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79쪽부터 읽어 보십시오.

NP-30을 쓰고 있는데, PC랑 미디연결을 하려 합니다. 드라이버를 어디서 받을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아래 URL에서 고객님 컴퓨터의 OS에 맞는 드라이버를 받으시면 악기 인식이 잘 되실 겁니다.
/ko/support/updates/index.html

멜로디 음량설정 방법 문의 합니다. 스타일 음량에 비해 멜로디 음량이 너무 작아서 Function버튼을 누르고 숫자나 +.- 를 눌러 스타일 음량을 적당한 소리 크기에 설정하면 항상 고정되는데 ,멜로디 음량은 최고치 127 아래인 120에 설정을 해놓고 연주 하다가 다른 악기음으로 바꾼다거나 끄고 다시 켰을때, 음량이 고정이 안되고 114로 설정되어 있어 불편합 니다. 고정되게 설정하는방법이 있는지요?

보통 키보드 모델군에서 변경한 설정을 저장하는 방법은 Regist memory(등록 메모리)를 사용하시면 가능합니다. Regist memory 에는 스타일,음색, 이펙트, 하모니 등 기타 변경한 설정을 저장할 수 있고 필요하실때 불러내어 쓰실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의 목차에서 "즐겨찾는 선호 패널 설정 저장" ,"선호 패널 설정 기억 저장","Regist memory(등록메모리)" 또는 "설정 저장하기" 등과 같은 목록을 찾아보셔서 사용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문의 시 정확한 모델명을 알려주시면 더욱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통화 하셨습니다. 모델명 DGX-230 : 사용설명서 73~74 쪽의 "선호패널 설정 기억"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85모델 나무 스탠드 문의합니다. 제품을 먼저산후에 나무스탠드를 따로구할수 있을까요?

P-85 스텐드인 L-85는 악기와 별개로 구매 가능하며 구입 문의는 야마하 대리점 및 판매처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PSR-170 아답터를 구매할려고 합니다 근데 아답터 어떤걸 사야하는지 알려주세요  

말씀하신 모델중 PSR-170 이 야마하에서 정식 수입된 제품이며 12v 아답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A/S 센터(080-004-0022) 에 구매를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PSR-E223 제품 등록을 하려고 하는데요. 목록에서 키보드로 선택 들어가면 PSR-E223모델이 없더군요. 그냥 E-213으로 등록하면 되는건가요?

PSR-E223 모델은 말씀하신대로 포터블 키보드로 분류되며 PSR시리즈중 신제품으로 제품등록 페이지에 아직 업데이트가 안된 상태입니다. 차후 정상적으로 제품 등록이 가능하게 되면 메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DGX-230모델을 사기로 정했는데요. 대중가요 리듬과 우리민요 리듬을 넣을수 있는지요? 대중가요 리듬과 민요리듬이 있는 키보드로 즐기고 싶습니다. 

포터블 키도브인 DGX-230모델에는 스타일(발라드, 락, 댄스, 재즈 등 160개)기능이라고 하는 밴드 반주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분의 연주에 따라서 악기를 100% 잘 활용하신다면 굳이 리듬을 따로 넣지 않더라도 충분히 대중가요와 트롯트 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우리민요 리듬이 정확하게 어떤 리듬을 말씀하시는지 몰라 트롯트 정도로 생각해서 답변해드렸습니다.) 또한 악기에 내장되어 있는 리듬이나 곡 말고도 다른 리듬을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야마하에서 제공하는 <뮤직 소프트 다운로드>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컴퓨터와 악기를 연결하여 리듬 또는 곡을 넣거나 악기에서 직접 연주하신 곡을 컴퓨터로 옮겨 넣는것도 가능합니다.

YDP-140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사용 가능 전압이 궁금하네요. 우리나라 전압은 220V에 60hz인데, 제가 사용하려는 곳은 240V에 50hz입니다.

야마하에서 수입 판매되는 제품은 전압은 반드시 제품에 지정된 전압을 사용하셔야 서비스를 보장받실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경우 다른 지역에서 사용시에는 해당 지역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CVP-405 모델을 노트북과 연결하여 마스터 키보드처럼 미디용으로 사용가능한가요 ??

문의하신 CVP-405 모델은 midi in/out 단자는 물론 USB cable로도 연결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노트북의 USB 포트로 연결하시면 미디 작업시 마스터 키보드로 사용 가능합니다.  

디지털피아노 P-85에 들어있는 데모곡들을 알고싶습니다.  

문의하신 P-85에는 음색데모 10곡과 50곡의 내장곡이 있습니다. 1>10곡의 음색데모곡 중 아래 2곡을 제외한 곡은 야마하에서 별도로 작곡되어 탑재된 음원입니다. Harpsichord1 - 가보트 Harpsichord2 - 바하 인벤션 no.1 2>프리세트곡 (50개의 내장곡)의 경우 사용설명서 뒷부분에 곡 제목과 작곡자명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게시판 문의시 이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이메일로 곡목록을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와 DGX-620을 연결하여 미디작업을 하려고 하는데 케이블이 없네요. 따로 구입하려면 어디서 주문해야 하나요?

DGX-620은 midi cable단자 대신 USD단자로 연결하실수 있는 제품이므로 사용하시는 작업환경(오디오인터페이스)에 따라 usb-midi cable 또는 양방향 USB cable을 사용가능하시며 일반 midi관련 악기점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CLP-340 모델은 무선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데, 무선으로 인터넷을 연결하려 합니다. 아마도 USB 랜카드를 사용하여야 할것 같은데, CLP-340 모델과 잘 호환되는 USB 랜카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특별한 제약이 없다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USB 랜 카드를 구매하여 사용해도 무방한지 궁금합니다. USB 랜카드 & USB 메모리 호환 리스트가 있으면 자료실에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CLP-340 모델의 USB무선랜카드 사용이 가능하나 안정성이 많이 떨어지게 되므로 되도록이면 유선 랜을 사용하시길 권장하여 드립니다. 현재 호환 가능한 USB무선랜카드 테스트를 요청했으므로 결과가 나오면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USB 메모리는 같은 제조사라도 호환 가능 모델이 매우 상이하므로 가지고 계신 USB메모리가 있다면 테스트 후 구입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추천해드리는 호환 USB는 전화드렸습니다. 시중에 워낙 다양한 무선 랜카드와 USB 메모리가 있기때문에 모두 테스트 해볼 수는 없음을 양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 야마하 P-140을 사용하고 있는데 pc와 디지털피아노를 연결하려는 방법 문의 해봅니다  

단지 컴퓨터와 악기의 midi데이터 이동을 원하신다면 상관이 없지만 시퀀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려면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쓰시는게 음악 작업 전반적인 면에서 효과적입니다. 미디 단자는 미디케이블을 연결할수 있는 단자이며 그 자체가 미디인터페이스 기능을 하지는 않습니다. 미디인터페이스는 악기와 컴퓨터를 연결하셨을 경우 상호의 미디 신호를 전달해주는 기능의 하드웨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고객님의 컴퓨터 OS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으신후 usb midi cable 혹은 미디인터페이스(시중에 케이블 형으로 되어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를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http://www.global.yamaha.com/download/usb_midi/index.html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신다면 별도의 미디인터페이스 없이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악기를 연결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미디인터페이스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PSR GX-76모델을 쓰고 있습니다. 매뉴얼을 다운받고 싶습니다.

PSR GX-76 모델은 한글메뉴얼은 제작되지 않았으며 불편하시더라도 영문메뉴얼을 이용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영문메뉴얼은 야마하 메뉴얼 라이브러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yamaha.co.jp/manual/english/result.php?div_code=

야마하PSR-9000을 꼭 구입하고 싶습니다. 야마하본사에서는 구할수 있지않을까 싶어서요  

저희 제품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PSR-9000은 현재 야마하뮤직 코리아에서 취급하고 있는 모델이 아니므로 구입이 어렵습니다.

DGX-630 페달을 별도 구매할수 있는데 구매할수 있는 곳이 없느듯 합니다. 구매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문의하신 페달류는 대리점에 문의해 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상단메뉴중 대리점을 클릭하시면 각 지역별 대리점 정보가 있으므로 고객님께서 가까운 곳의 대리점을 이용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YDP-140을 샀는데요 헤드폰을 꽂으면 헤드폰에서는 소리가 나는데 헤드폰을 꼽으면 피아노에서 소리가 안납니다. 

헤드폰 단자에 헤드폰을 꼽게 되면 악기의 자체스피커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으며 헤드폰으로만 출력됩니다. (사용설명서 52쪽 참고)

디지털 피아노 P-85를 구입 했습니다. 곧 캐나다로 나가게 되는데, 그곳이 사용전압이 110볼트입니다. 변압기를 사용해야 하나요?  

야마하 악기는 해당국가 전압에 맞추어 제작/수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 구입하신 220v 전압의 악기를 외국에서 사용하실 경우 말씀하신 대로 일반적인 변압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NP-30의 SONG라는 버튼을 눌렀을때 처음으로 나오는 곡의 악보를 어디서 구할수있을까요? 

문의하신곡의 곡명은 < Menuett G dur BWV.Anh.114 > 이며 작곡자는 < J.S.Bach > 입니다. 제품구매시 함께 들어 있는 사용설명서의 Demo song 목록에서도 곡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악보는 야마하 뮤직코리에서 따로 판매하고 있지 않으며 음원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린것과 같이 클래식 전문 서적 홈페이지 또는 일반 악보 사이트에서 곡명 또는 작품번호(BWV.Anh.114)로 검색하시면 찾으실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용 교재에 많이 쓰이는 곡으로 일반 서점에서 파는 피아노 명곡집이나 바하 작품집에도 수록 되어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NP-30 에 들어있는 데모곡 Gavotte 악보 얻을수 있을까요? 

전 답변에 말씀드린 곡제목 Bach, J.S. - French Suite No.5 [ gavotte ] BWV.816 으로 악보를 구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으신가 보네요. 말씀드린 곡은 클래식곡으로 클래식 서점혹은 일반 대형 서점에서도 쉽게 악보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34;대한음악사&#34; 와 같은 클래식 악보 전문 서점에서 온라인/오프라인 구매 가능하십니다. 우선 클래식 악보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French Suite 으로 검색하신 후 해당 작품번호로 찾으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다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제품 구매시 한부씩 동봉되어 있는 50greats for the piano 에도 들어 있습니다.

PSR-E203을 구입하였는데요 여기에 입력되있는 곡의 악보를 구하고 싶습니다. 

문의하신 제품에서, 1. 프리세트곡 (50개의 내장곡)의 경우 별도로 배포한 악보집(50 greats for the piano)에 수록되어 있는 악보를 참고하시면 연주가 가능합니다. (이 악보집은 구입하신 대리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그러나 음색 데모곡의 경우에는 야마하에서 별도로 작곡되어 탑재된 음원임으로 현재 악보를 구하시기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YPT-300사용 중 입니다. 몇개월 동안 방안에 놓아두었더니 지금 보니까 스피커안에 등 먼지가 조금 쌓여있네요. 깨끗하게 하고 싶은데 청소방법 가르쳐주세요

스피커 안쪽의 먼지를 제거할시에는 직접 제품을 분해하지 마시고 제품 표면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는 A/S센터를 이용(유료)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품 안쪽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는 일은 쉽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천으로 된 덮개 등을 이용하여 보관하셔야 좋습니다.

PSR-E313과 노트북을 USB MIDI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연결하려고 합니다 이과정에서 노트북과 연결 하기위해 PSR-E313에서 설정을 하는것이 있나요 아니면 노트북에 그냥 연결하면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나요

말씀하신 PSR-E313 모델은 연결하신후 악기 자체에서 설정하시는것이 아니라 musicsoft downloder를 설치하시면 악기와 컴퓨터간의 전송이 가능합니다. 제품 구매시 동봉된 CD ROM 혹은 아래주소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세요.
http://music.yamaha.com/products/downloads.html?productId=558222

야마하 P-85가 usb 연결 단자가 안보이더군요. 그럼 미디 연결잭을 사서 컴퓨터에 연결하면 되나요? 미디 연결잭을 사야 한다면 사운드카드나 오디오 카드가 있어야 되는 것으로 압니다. 어떤 사양의 사운드 카드를 사야 하나요? P-85를 제가 4월쯤에 산걸로 기억하는데 정품인데도 한글설명서 대신 영어 설명서를 받았습니다. 판매처 담당자분이 야마하뮤직코리아 담당자분이 잘못아셔서 한글판 설명서가 끼여져 있는 걸로 잘못 알고 계신다고 하셨습니다. 현재 P-85 한글설명서가 나온게 있나요? 나온게 있다면 이 메일로 첨부 가능하실까요? ^^ 그리고 몇달 지나긴 했지만... 판매처에서 정품보증서를 주시더군요. 아무것도 기입되있지 않았지만. 지금이래두 제가 적어서 보내드리면 되죠? ^^

P-85제품에는 USB단자가 없으나 MIDI cable을 사용하는 in / out 단자가 있습니다. wave 녹음을 하지않고 midi용으로만 사용하실 거라면 굳이 오디오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한 미디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P-85의 한글 설명서는 본사 홈페이지 고객서비스=>자료실 =>디지털 피아노에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P-85를 다운받으시면 P-70의 설명서가 들어있으나 (이점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은 P-85와 거의 동일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야마하 키보드 NP-30를 사용중 입니다. 헤드폰 규격이 어떻게 되나요?

말씀하신대로 NP-30의 해드폰단자는 대부분의 야마하 악기들의 단자와 동일한 5.5mm 입니다.

DGX-300 의 매뉴얼은 구할수없나요? 한국에선 정식으로 판매가 안됐다고 해서 일본사이트에도 가봤는데 유독 DGX-300만 매뉴얼이 없는거 같네요 어떻게 일본어 버젼이라도 찾을수없을까요??

문의하신 모델의 메뉴얼은 말씀하신대로 한국판으로는 없으니, http://music.yamaha.com 혹은 www.yamaha.co.jp 등의 인터네셔날, 혹은 일본 사이트등지에서 관련 모델의 메뉴얼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PSR-300 키보드를 사용중인데 아답터 스펙을 알고 싶어 문의 드립니다. 

1 A / 9~12V 용을 사용하시면 가능합니다.

CVP 시리즈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드럼을 쳐서 저장해서 외장하드로 옮겼는데, 드럼 소리가 안 나오네요 왜이런거죠?

CVP에서 드럼을 치셔서 저장을 하셨다는 말씀이, CVP에 USER 혹은 USB 메모리스틱에 저장하신 후 외장하드로 옮기셨다는 말씀이신것 같습니다. 이때 저장되는 파일의 형태는 midi파일의 형태임으로, 이 파일을 재생시키려면 컴퓨터상에 일종의 시퀀서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이때 만일 CVP와 컴퓨터 간에 midi연결이 되어있지 않을 경우에는 컴퓨터에 있는 사운트카드에 의존하여 소리가 남으로 원래 CVP에서 녹음했던 음원이 아닌 다른 음원이 재생되거나 아예 아무런 소리가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기상의 오류나 CVP의 문제가 아니며, midi 파일 형태의 파일 이외의 CVP의 음원 자체는 외장하드나 기타 다른 장치에 의해 옮겨 질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midi에 관한 지식과 기술의 습득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어 따로 관련 지식을 습득하시길 권유합니다). 또한 악기와 컴퓨터간의 데이터 전송을 원하신다면 야마하에서 제공하는 미디드라이버를 반드시 컴퓨터에 설치하셔야합니다. 이것은 악기 배송시에 함께 첨부하여 배송하였던 CD-ROM에 담겨져 있으며, 만일 분실하셨다면 아래의 주소를 방문해 해당 악기 모델의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셔야합니다.
http://music.yamaha.com/products/main.html?productId=688123&hierarchy_id=20017_20018_16277

DGX-220을 구입하였는데요 헤드폰에 일반 미니오디오에 쓰던 헤드폰이랑 플러그의 크기가 안맞네요 DGX-220에 맞는 잭의 크기는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혹시 잭의 크기를 바꿔주는 젠더로도 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일반 이어폰용 잭이 아닌 오디오잭 5.5mm를 사용하게끔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일반 잭을 오디오잭으로 변환해주는 젠더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야마하 PSR-47를 가지고 있는데요 매뉴얼을 잃어 버린듯 합니다. 매뉴얼을 구할 수 있을까요?

문의하신 모델은 너무 오래된 모델이어서 한국법인에서 수입한 적이 없는 관계로 한글 매뉴얼이 없습니다. 아래 주소로 가시면 야마하의 모든 모델의 영문 매뉴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yamaha.co.jp/manual/english/

야마하 P-70 데모곡 처음 10곡들의 제목과 악보를 구하고싶습니다

1. 프리세트곡 (50개의 내장곡)의 경우 별도로 배포한 악보집(50 greats for the piano)에 수록되어 있는 악보를 참고하시면 연주가 가능합니다. (이 악보집은 구입하신 대리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그러나 음색 데모곡의 경우에는 야마하에서 별도로 작곡되어 탑재된 음원임으로 현재 악보를 구하시기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악기상가에서 P-85S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제품에 동봉된 사용설명서가 전부 일본어로 되어있던데 원래 아직 한글사용설명서가 안나온건가요? 아니면 혹시 제가 일본 내수품을 구매한건지요. 박스 통채로 제품을 받았는데, 박스 표면에도 일본어로 표기되어 있고 박스내에도 일본어 매뉴얼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정품에는 반드시 한글 메뉴얼을 함께 동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품여부는 품질 보증서로 판단가능하니, 없으실 경우 대리점에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정품여부는 한글 메뉴얼이 아닌 품질 보증서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 품질보증서가 있으면 1년간 AS가 가능하니 지난번에 알려드린 AS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한글 메뉴얼은 구입하신 대리점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리점에서 단순히 한글 메뉴얼을 빠뜨리고 배송한 것일 수 있음으로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사에서는 메뉴얼을 따로 지급하고 있지 않으니 구입하신 대리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SR-220 키보드 어댑터가 없어서 사용을 못하는데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시중에서 구입 가능하나 번거로울경우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 하시면 도와 드릴것입니다. 서비스센터 080-004-0022

혹시 P-140 에서 GrandPiano1의 Demo곡의 악보를 구할 수 없는가요?  
  1. 프리세트곡 (50개의 내장곡)의 경우 별도로 배포한 악보집(50 greats for the piano)에 수록되어 있는 악보를 참고하시면 연주가 가능합니다.
  2. s그러나 음색 데모곡의 경우에는 야마하에서 별도로 작곡되어 탑재된 음원임으로 현재 악보를 구하시기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PSR-S900 관련문의 입니다. 메뉴얼에 보니 외부스테레오기기와의 연결항목에 악기의 아웃풋에서 aux로 입력시키지 말라고 되어있는데요.. 머..피드백루프가 생겨 두 기기 모두 이상이 생길수도 있다고.. 지금까지 키보드 아웃에서 오디오 리시버 aux 입력단자에 연결해서 소리를 빵빵하게 사용했는데요..위 주의사항이 저처럼 이렇게 연결사용하질 말라는 뜻인가요? 그렇다면 믹서를 거쳐서 aux로 입력시키면 괜찮은가요? 

악기본체의 소리를 외부 오디오 기기로 출력할 경우 OUTPUT에서 출력한 소리가 AUX IN으로 다시 들어가지 않게 해 주십사 하는 내용입니다. 악기의 OUTPUT에서 외부 오디오 기기에 접속 할때 외부 기기에서 다시 악기 본체의 AUX IN 으로 접속하게 되면 악기본체의 AUX IN에서 입력된 소리가 그대로 OUTPUT으로 출력되므로 오디오계 발진이 생겨서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양쪽 기기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악기에서는 OUT PUT 단자와 AUX IN단자를 동시에 사용하지 마시고 악기에서는 OUT PUT단자만 사용해 주시고 외부 기기에서는 AUX IN단자만 이용해주십시오.

PSR-420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칠 수 있을 정도의 높이로 맞출 수 있는 스탠드가 필요합니다. 어떤 모델을 사용해야 하며, 어디서 구입해야 할까요?

PSR-420 모델의 경우, 전용 스탠드가 메뉴얼에 따로 소개되어있지 않기에, 무게 6.1kg 이상(PSR-420의 무게입니다) 을 감당할 수 있는 악기용 스탠드라면 시중에서 (야마하 대리점, 혹은 낙원상가) 바루 구입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스탠드는 무게를 잘 견뎌내는 것이 가장 중요함으로, 구입시 넉넉하게 7kg이상을 견디는 내구력있는 제품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피아노를 배우고자 얼마전에 P-85를 구입했습니다. 혹시 P-85 건반 전용 덮개가 따로있나요?  

현재, P-85 모델의 전용 덮개는 따로 제작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대리점 등지에서 따로 제작하여 판매할 수는 있을지도 모르지만, 공식적으로 제작, 판매되지는 않습니다. 

키보드 PSR-330메뉴얼을 구하고싶은데요 예전꺼라 그런지 자료실에없는데 받을수있을까요?

야마하 악기 매뉴얼은 아래 사이트에서 영문판으로 모든 모델에 대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Acrobat Reader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 후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읽을 수 있습니다.
http://www.yamaha.co.jp/manual/english/

DGX-220을 얼마전 구입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용해보니 메인음색이 스플릿 음색에 비해서 너무 볼륨이 작습니다. 그래서 메인음색을 크게 하려고 볼륨을 높이면 스플릿 음색이 너무 커져버립니다. funtion기능에 대한 설명서를 읽어보고 해보았으나 잘안되네요. 어떻게 조절을 할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DGXseries의 볼륨은 전체 볼륨 뿐만아니라, 곡볼륨, 스타일 볼륨, 듀얼 및 스플릿한 음색 각각의 볼륨들을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1) [FUNCTION]버튼을 누른후 (2) CATEGPRY 상*하 버튼을 이용해 조절하려는 파라미터를 선택 (아래에 자주쓰는 파라미터 이름을 올려두었답니다 ^^) (3) 다이얼을 돌려 값을 적절하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몇몇 기능의 파라미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M.Volume: 메인 음색 볼륨 D.Volume: 듀얼 음색 볼륨 S.Volume: 스플릿 음색 볼륨 Harm.Vol1: 하모니 볼륨 style.Vol: 스타일 볼륨 다이얼은 1~127 까지 돌릴 수 있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127이 가장 큰 소리임으로 그 이후에는 전체볼륨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CVP와 신디사이저의 기능적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CVP Series는 실제 피아노에 버금가는 악기입니다. 건반부는GH(그레이드 해머)를 사용, 저음부는 무겁고, 고음부는 가벼운 어쿠스틱 건반의 질감을 그대로 재현하였고 스피커가 장착되어 바로 연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디사이저는 그보다 좀더 실험적이고 미디작업과 창작에 도움이 되는 여러 소스들을 갖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미디작업 등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간편한 조작으로 수많은 영감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장 스피커는 장착되어 있지 않으며, 음색의 출력을 위해서는 헤드폰이나 모니터 스피커를 따로 사용하셔야 됩니다.

전자키보드 NP-30 모델과 P-85 모델을 직접 보고 구입하려고하는데, 수도권에서 직접 두모델을 보고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야마하 공식 대리점은 야마하뮤직코리아 홈페이지에 안내되어있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모델은 재고의 유무에 따라 달라지므로 항상 특정 모델이 전시되어 있다고 보장을 못해드립니다. 대리점 검색시 취급품목을 포터블키보드로 지정하시면 전국의 대리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대리점에 문의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키보드를 PSR 이랑DGX로 구분 해 두셨던데 차이점이 뭔가요?

PSR과 DGX의 가장 큰 차이점은 건반수입니다. DGX-220은 76건반, DGX-520,620은 88건반이며, PSR은 61건반입니다. 특별히 기능적으로 구분된 것은 아닙니다. 더 자세한 것은 02-6000-2556으로 전화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electronic piano P-80에 연결할 수 있는 액티브형 스피커가 있을까요? 

P-80에는 엠프 및 스피커가 탑재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엠프와 스피커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P-80의 옵션으로 야마하스피커 MS101Ⅲ는 엠프가 내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은 저희 야마하 AV대리점에서 가능하십니다. 홈페이지의 대리점 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디지털피아노 P-85 안에 내장되어있는 노래를 듣기위해 DEMO/SONG 버튼을 누르면 맨 처음 나오는 노래 제목이 궁금합니다 P85안에있는 데모버튼눌렀을 때처음 나오는 노래 제목을 알고싶습니다  

P-85에는 음색데모 10곡과 50곡의 내장곡이 있습니다. 1>10곡의 음색데모곡 중 아래 2곡을 제외한 것은 모두 야마하에서 만든 오리지널 곡입니다. Harpsichord1 - 가보트 Harpsichord2 - 바하 인벤션 no.1 2>50곡의 내장곡명은 이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

DGX-620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이 모델에 리버브라고 음의 잔향을 조절 하는 기능이 있나요?? 그러니까 피아노상 기능으로 리버브를 조절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페달의 종류가 있어서 리버브 기능을 조절 할수 있는 페달을 사용 할수 있는지나?? 아니면 이 모델에 리버브를 단계적으로 적용하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 합니다..   

문의하신 DGX-620에는 10가지의 리버브 타입이 있습니다. Function버튼을 누른 후 리버브 타입 선택, 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명서 67페이지를 참고하세요.

DGX-620 모델 사용중인데, 반패달 기능설정을 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문의하신 페달은 단순한 SUSTAIN 기능의 페달로, 발로 밟는 누름의 강약을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반 페달 기능은 불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CLP230과 240에 차이점 대해서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CLP230, 240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샘플링 방식
  2. 음색 변주 가능 여부
  3. 다이나믹 댐퍼 이펙트(DDE) 유무
  4. USB 메모리 사용 가능 여부
  5. 메인 앰프 및 스피커 등

... 자세한 내용은 제품 스펙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DGX-520 USB메모리 스틱 도대체 어떤걸 지원하죠?  

문의하신 USB는 용량의 문제라기 보다는 속도 등으로 인해 호환되지 않는 기종인 것 같습니다. 속도가 1.1이거나 1.1과 2.0 모두 호환 가능한 제품 중에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02-3467-3314 연주교육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CVP-301와 CVP-401이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문의하신 CVP401은 기존 모델에 비해 음색과 스타일의 수가 좀 더 증가하였으며, 디자인이 달라졌습니다. 새로 출시된 400시리즈의 대표적인 특징인 USB 오디오 레코딩(403이상)이나 슈퍼아티큘레이션 음색(405이상)추가 등은 해당되지 않는 모델입니다.

CLP230과 240에 차이점 대해서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CLP-230, 240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샘플링 방식
  2. 음색 변주 가능 여부
  3. 다이나믹 댐퍼 이펙트(DDE) 유무
  4. USB 메모리 사용 가능 여부
  5. 메인 앰프 및 스피커 등

... 자세한 내용은 제품 스펙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CVP-301와 CVP-401이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문의하신 CVP401은 기존 모델에 비해 음색과 스타일의 수가 좀 더 증가하였으며, 디자인이 달라졌습니다. 새로 출시된 400시리즈의 대표적인 특징인 USB 오디오 레코딩(403이상)이나 슈퍼아티큘레이션 음색(405이상)추가 등은 해당되지 않는 모델입니다.

DGX-520 설치 씨디 다운받을수 있는곳 어딘가요? 소프트웨어를 분실해서 다운받을려고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문의하신 소프트웨어는 아래 주소에 가시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music.yamaha.com/products/downloads.html?productId=105575

저는 PSR-K1 을 사용하고있습니다 USB-MIDI 드라이버를 다운받으려면 어디로 가야하나요? 

문의하신 USB-MIDI 드라이버는 아래 주소에 가시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music.yamaha.com/products/downloads.html?productId=25

P-70을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미디단자 밖에 없어서 현재 가지고 있는 믹서(베링거2442FX)와 연결 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P-70의 헤드폰 단자와 믹서의 라인 인 단자로 연결해도 될까요?  

P-70의 경우는 별도의 라인 아웃풋이 없습니다. 따라서, 헤드폰 단자를 이용해서 가지고 계신 믹서의 인풋으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헤드폰단자의 출력이 라인출력과는 다르므로 적절한 믹서의 조정만 하신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PSR-E213과 E313의 차이를 명확하게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예전 E203모델이 리스폰스 기능이 없다가 E213에서는 생긴게 맞나요?

PSR-E213, 313의 대표적인 차이점은, 1. 터치응답 : 무/ 유 2. 음색 수 : 375/ 482 3. 내장 스타일 수 : 100/ 106 4. 곡 녹음 : 무/ 5곡 녹음가능 5. 이펙트 및 음색 혼합, 음색 분리 기능 유무 등 입니다.

DGX-505 사용자입니다. 한국형 리듬(트로트)을 추가하고 싶은데요... 어디서 구할수 있나요???  

한국형 리듬은 본사에서 제작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Daum 등의 키보드 관련 카페 및 동호회에서 유저분들이 한국형 리듬을 제작하여 사용하고 계신다고 알고 있습니다.

디지탈 피아노와 일렉톤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요? 그리고 연주법은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요.

디지털 피아노와 일렉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연주방법입니다. 디피는 일반 피아노와 같고, 일렉톤은 오르간처럼 발로도 연주할 수 있는 페달건반이 있습니다. 내장된 음색과 리듬을 이용해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것은 동일하구요.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하시면 02-3467-3314 연주교육 담당자에게 연락주세요.